양평 예쁜 갤러리 카페
CAFORE
카페 투어족인 우리 부부는 양평여행 중에 예쁜 카페를 찾아갔어요. 오늘은 어디를 갈까?? 가보지 못한 장소를 갔을 때의 신선함과 그곳에서 볼 수 있는 자연과 그 공간이 갖고 있는 새로운 분위기를 보면 리프레쉬되는 기분이 든다고 해야 할까요?
찾아다니는 장소마다 열심히 사진을 찍어서 저희의 컴퓨터와 외장하드에는 사진으로 한가득이네요.
우리가 가게된 장소의 기록이 우리의 추억의 갤러리가 되기도 할 거 같아 열심히 포스팅을 해놓아야 갰다고 마음먹었는데, 기록을 하다 보니 우리 블로그에 찾아주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정보를 드리기 위해 더 자세히 기록해야겠다는 마음이 들더라고요.
내가 갔던 장소에서 느꼈던 나의 생각과 감정을 다 전달해드리기는 힘들겠지만 최대한 자세히 기록하고 영상으로도 남겨서 간접적으로라도 저희가 봤던 그 장소를 전달해드리고 싶어요.
카포레 기본정보
주소: 경기 양평군 강하면 강남로 458
전화: 0507-1317-5342
주차 : 카페 앞에, 주차 가능
입장료 : 성인(8000), 어린이 (5000) - 음료 1잔 제공
양평 카포레 카페에 찾아갔어요. 이곳은 양평카페, 양평예쁜카페로 검색을 하다가 알게된 곳이었고, 시지프스 촬영지였다고 하더라고요.
시지프스 드라마를 보지는 않았지만 조승우의 집으로 나온 곳이라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른 분들의 사진을 찾아봤을 때 하얀색 건물이 끌리기도 했지만, 왠지 가서 실망하면 어쩌나 하는 맘이 들었죠.
한동안 북한강을 바로 앞으로 품고 있는 카페도 많이 다녔고, 야외 공간이 이쁜 곳들도 많이 찾아다녔는데,
이날은 왠지 문화생활도 누리고 싶다는 생각에 갤러리 전시 공간도 있다고 하는 카포 레 카페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처음에 카페에 도착했을 때 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검은 철문이 닫혀있었어요. 저희가 도착했을 때 마침 문을 열어 주셨는데 갤러리 공간이더라고요.
카포레 1층
성 Drawrian [Canvastra] 초대전
2021. 6. 2 ~ 6.30
성 Drawrian [Canvastra] 초대전
2021. 6. 30 일까지 카포레 1층에서는 그림으로 들으며 사랑 소리를 보다 라는 주제로 유럽의 뒷골목 , 연인들, 캔 버스트라 등 3가지 테마로 나눠 해외에서 그린 112점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요.
캔 버스트라는 캔버스와 오케스트라의 합성어라고 해요. 오케스트라의 소리를 시각화해서 캔버스에 풀어놓은 작품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캔버스트라 작품을 보고 있으면 굉장히 역동적이고, 실제 연주회를 보고, 듣고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1층 갤러리 공간에서 나와서 계단으로 올라가라는 문구를 보고 계단 위로 올라갔어요. 은근히 계단이 좀 있었어요.
계단위로 올라오면 또 다른 뷰와 또 다른 분위기의 모습이 나와요.
이 넓은 잔디정원과 하늘 너무 이쁘죠. 탁 트인 뷰가 너무 시원하게 보였어요. 굉장히 더운 날이어서 야외에서 누리기는 힘들고 에어컨이 나오는 실내로 냉큼 들어갔어요.
카페 & 갤러리
이곳에서 입장권 (성인 8000원, 어린이 5000원)을 구매하고 음료를 주문하면 돼요. 모든 음료가 같은 가격인 거 같은데 저희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셨네요.
커피바가 있는 건물에도 갤러리 공간이 있어서 전시회 구경을 하면 돼요. 자유롭게 구경하시면 되세요. 왠지 안에 사람이 계셔서 들어가기 좀 꺼려졌는데 편하게 관람하셔도 되는 거 같았어요.
카포레 메인 카페
건물 외관의 모습이 너무 이쁜 거 같아요. 작품처럼 만들어진 카포레 건물 외관이 하늘과 맞닿아 있는 게 너무 아름답기까지 하네요.
1층 야외 라운지
양평 카페 카포레의 메인 건물에는 1층부터 4층까지 인데 1층은 야외 테라스 자리예요.
2층, 갤러리 공간
유승호 초대 사진전 진행 중 -마음의 울림
\
2층 입구에서부터 유승호 사진작가님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요. 전부 그림 같은데... 너무 멋있어요.
전시회 공간이 이렇게 넓게 탁 트여 있고 창가 쪽에 탁자가 놓여있어서 그곳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게 되어 있어요.
그랜드 피아노도 놓여있네요. 가끔 이곳에서 연주회도 진행되는 걸까요? 연주회가 진행된다면 이곳의 분위기와 더 잘 어울릴 거 같고, 너무 멋진 공연이 될 거 같네요.
본관 2층과 별관의 공간에서 유승호 사진작가님의 전시회가 진행 중이에요. 지금 올린 저 사진이 그림일까요?? 사진일까요??? 저도 전시회를 보는 내내 그림인 줄 알았어요. '사진을 찍어서 그림으로 표현하셨나 보다'라고 생각했어요.
근데 사진이라고 해요. 사진을 찍어서 회화적인 느낌을 내는 인화로 표현을 하신 거라고 작가님이 얘기해주셨어요.
회화적인, 수채화적인 표현을 한 사진 작품으로 보는 내내 그림을 보는 것 같았는데, 그런 느낌을 표현하기 위한 사진 작품이라고 하시더라고요. 작가님을 만나지 못했다면 저는 아직도 그림인 걸까? 사진인 걸까? 하고 계속 물음표를 짓고 있었을 거 같아요.
사진 작품들 하나하나가 자연이 주는 경이로운 순간들을 포착한 거라 인생을 살면서 저런 장관을 볼 수 있는 작가님이 부러웠고, 그 작가님의 수고로움으로 편한 공간에서 이런 멋진 자연의 신비로운 광경을 작품으로 볼수 있다는 게 너무 감사한 순간이었어요. 진짜 자연은 신이 인간에게 주는 선물이 맞는 거 같아요.
그 멋진 찰나의 순간을 보고 있자면 정말 겸손해지는 마음까지 드는 거 같아요. 이렇게 멋진 자연 속에 우리가 살고 있고
우린 정말 작은 존재라는 걸 느끼게 된다고 해야 할까요?
작품을 보는 내내 진짜 멋지다 라는 말만 내뿜게 된 거 같아요. 작품 전시회가
3층, 편안 쇼파가 있고 북한강 뷰를 바라볼 수 있는 뷰포인트 공간
3층에서 바라본 뷰에요.
커피 인증숏도 ~!!! 강뷰에서의 커피 인증숏~~!!!
편안한 자리가 있어요. 3층에는... 강유를 바라보기에는 나무들이 다소 가릴 수 있는데 전 그래도 좋더라고요. 의자도 폭신하고 뷰도 좋고~~~ 이곳에 한동안 앉아있다가 노트북을 충전하기 위해 안쪽 자리로 옮겼네요.
이곳에 콘센트가 있어요. 카메라와 핸드폰 노트북 등 충전할게 많아서 이곳 자리로 자리를 잡았네요. 뷰 명당자리는 다른 분들께 내어드리고 우리는 구석 자리로 와서 충전 열심히 하고 사진 업로드했어요. ㅋㅋㅋㅋㅋㅋ
4층 , 뷰 포인트
이곳은 개별 룸처럼 되어있어요. 독립된 공간으로 단체손님들 좌석인데 손님이 많이 없을 때는 자유롭게 이용 가능해요.
이곳도 독립된 공간인데 자리도 편하고 뷰도 좋고, 이곳에서 잠시 멍 때리다가 내려왔어요.
이곳에는 엄마랑 와도 좋아하실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음에 다시 한번 와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했던 공간이기도 해요.
4층 , 루프탑
루프탑이에요. 4층에서 문을 열고 나가면 이렇게 루프탑 공간이 있어요. 여기서 바라보는 뷰는 탁 트여서 또 다른 느낌을 주네요. 날씨가 굉장히 맑아서 사진의 색감이 너무 이쁘게 나오는 거 같아요.
날씨가 좋으면 막 찍어도 너무 예쁜 색감이 나온다니깐요
별관 갤러리 전시관
별관에서 진행되는 전시회도 있는데 왼쪽에 따로 떨어져 있어요. 카포 레 별관 갤러리라는 공간에 있으니 찾아가서 보시면 되세요. 1층에서 왼쪽으로 보시면 이렇게 표지판이 보이고 그쪽으로 가면 유승호 작가님의 사진전이 다른 주제로 열리고 있어요. 그곳에 작가님도 계시니깐 작가님과 작품에 대해 얘기도 나눌 수가 있었어요.
양평 카포레에서 바라본 자연과 공간
양평카포레에서 바라본 뷰에요. 이날은 날씨도 너무 좋았기에 너무 예쁘게 사진이 나오는 거 같아요.
카포레는 문화와 자연을 느끼기에 좋은 양평의 갤러리형 카페예요. 어른들의 모임을 하기에도 좋은 장소이고, 부모님을 모시고 가기에도 좋은 장소인 거 같아요. 어린아이들도 좋아할 만한 공간이지만 갤러리라는 특성상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기에는 다소 어려울 수도 있겠다 싶었어요. 야외 공간에서는 아이들이 있기에 좋은 거 같지만, 너무 더운 여름에는 힘들 거 같아요. 저희가 간 날도 너무 더워서 야외 자리는 이용하지 않았거든요.
여유로운 시간을 누리고 문화와 자연과 함께 힐링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려요. 커플이 데이트하기에도 좋을 거 같고, 인스타 사진 건질만한 공간들도 있어요. 야외에서는 사진만 후딱 찍는 걸로..... 너무 더워요......
인스타 사진 찍고 싶어서 계단 위에 서서 찍었는데, 화장도 안 하고 살쪄서 그런지 너무 후덕하게 나왔더라고요. 몹쓸 저의 몸뚱이를 탓해야 하는데 애 궂은 남편만 잡았네요. ㅋㅋㅋ
그래도 옆모습 사진 하나 나쁘지 않기에 올려봤어요. 30장 중에 저거 하나 건졌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줄거리 영상 -
- 같이 보면 좋은 추천 글 -
'카페 여행 > 양평·가평 지역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뷰가 멋진 가평 예쁜 카페, 가평 데이트장소 강추 ㅡ골든트리카페(내돈내산) (1) | 2021.07.03 |
---|---|
양평 뷰가예쁜카페 - 투썸플레이스 서종점 (내돈내산) (1) | 2021.06.24 |
양평의 핫플레이스 스타벅스 양평DTR점 (0) | 2021.05.17 |
서울근교예쁜카페, 가평 예쁜카페, 가평나인블럭 & 더 힐링 스테이파크 (0) | 2021.05.15 |
#서울근교 까페추천 (양평 수수까페 ) (0) | 2021.05.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