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여행/제주도 지역 카페

제주도 카페 추천 - 뷰가 끝장나게 멋진 원앤온리 까페

by lse626 2021. 8. 1.
728x90
반응형

review

 

원앤온리 ,, ONE AND ONLY

 

글 | 사진 달보드레 부부


OPEN : 09 : 00
CLOSE : 21 : 00
TEL : 0507-1323-6186
ADRESS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산방로 141

하단에 참고 영상 있음

원앤온리

 

카페 매니아, 카페 투어 족인 우리 부부가 가봤던 카페 중 뷰와 조경으로 탑파이브 안에 드는 곳이었어요.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던 중 원픽으로 가고 싶었던 장소였어요. SNS 사진의 이런 뷰를 보고 "도대체 여기가 어디지?" 하고 찾아봤던 곳이었어요. 리뷰는 호불호가 있었기에 기대는 접고 갔지만, 기대이상으로 뷰도 아름다웠고, 조경을 너무 잘 만들어 놓았다는 생각이 들었던 곳이였어요.

 

 

 

 

원앤온리

 

원앤온리카페의 주차장이에요. 주차장도 뷰가 어쩌면 이렇게 멋진지~~주차장의 공간도 넓어요. 

 

원앤온리
온앤 온리 카페

 

원앤 온리 카페의 입구이고요. 이렇게 돌담으로 외부부터 멋들어지게 만들어 놓았어요. 인테리어가 외부 조경으로부터 시작되는데 돈을 많이 투자했을 듯 한 조경이였어요.

 

원앤 온리


뒤로는 산방산 배경을 하고 있고 앞에는 바다가 있어요. 이곳 원앤온리카페는 바다보다는 산방산 뷰가 진짜 매력적인 곳인 듯 해요. 그래서 비오는 날 흐린날에도 멋진 카페에요. 원앤 온리 카페는 산방산의 배경과 조화를 이루어서 조경을 만들어 놓은 거 같았어요. 색감이 통일되어 원앤온리의 정원도 마치 자연과 하나인 듯 한 모습이에요.

 

원앤온리카페

 

곳곳에 심어놓은 야자수 나무와 산방산과 돌담과 조화를 이루어서 이런 멋진 뷰를 만들어 낸 곳이에요. 산방산의 초록 색상과 절벽의 색상 나무 색상과 돌 색상의 톤을 뽑아내서 그 칼라들로 조경을 만들어 놓은 모습은 산방산과 하나로 이어지게 만든 모습이었어요. 야자수와 산방산의 뷰가 한눈에 들어와서 사진 찍어놓으니 동남아스러운 모습도 보이네요. 조경에 정말 많이 신경 쓰고 디자인했다는 느낌이 들어서 감탄하면서 다녔어요.

 

원앤 온리

 

사실 산방산을 이렇게 가까이서 본 게 처음인 거 같아서 이렇게 멋진 산이었다는 걸 새삼 깨달으면서 봤어요.

 

원앤 온리
원앤온리 카페


더운 여름보다 봄이나 가을에 왔다면 야외 의자에서 더 시원하게 자연을 바라볼 수 있을 듯했어요.
여름이라 장난 아니게 습하고 덥네요.

 

원앤온리


카페 내부는 꼭대기부터 볼게요. 루프탑이에요. 노출 콘크리트 외벽이 거칠지만, 산방산의 거친 질감과 잘 어울리는 모습이었어요. 자연이 보여주는 질감과 색감을 그대로 표현해주려고 하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건축가의 의도가 제 생각과 다를 수도 있겠지만 저는 그런 느낌적인 느낌을 받았네요.

 

 

 

원앤온리카페

 

라탄 의자의 색감도 이곳 원앤온리카페가 보여주려는 통일성을 보여주는 색감으로 비치되어 있었고요.
한 가지 아쉬웠다면 루프탑 특성상 여름이나 자외선이 강한 가을에도 두피 뚫릴지도 모를 듯한 강한 햇살을 견디려면 파라솔도 비치해주면 어떨까 싶었어요. 더운 건 둘째치고 고객들 두피 보호는 해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요즘에 지푸라기 파라솔 같은 것도 카페에 많이 놓으셨던데.....

 

원앤 온리

 

꼭 그런 파라솔이 아니더라도, 1층에 놓아두셨던 파라솔을 루프탑에도 설치하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도 들었네요. 그리고 루프탑 조경도 조금 더 신경 써서 인테리어 해 놓으시면 고객들이 사진 찍기 더 좋지 않을까 싶기도 했어요.

 

반응형

 

원앤온리

 

루프탑이고요.

 

원앤온리

 

로고 이뻐요.

 

원앤온리

루프탑에는 보호자 동반 시에만 입장 가능하다고 되어 있어요. 안전이 중요하니깐요.

 

원앤온리

 

유명한 작품인 거 같은데... 암튼 멋진 조형 작품도 있고요.

 

원앤 온리

벽에 여러 가지 소품들이 비치되어 있네요. 돌로 만들어 놓은 벽 또한 멋지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원앤 온리

돌로 만든 벽.. 인테리어 정말 신경 써서 만든 느낌이 드네요. 무튼 제눈에는 너무 멋지게 보였단 말이죠

 



사진을 올리고 나서 보니 카페 내부는 사진이 별로 없네요. 안 찍었거든요. 카페 내부의 1층은 사람이 너무 많아서 안 찍기도 했고, 이곳은 내부보다 외부가 백배 멋진 곳이기에... 내부는 그냥 카페이고, 좌석수의 간격이 밀집되어 있어요.
요즘은 여름이라 내부에 더 많은 손님들이 몰려있어서 조심해야 할 거 같아요. 카페를 지을 때 층수를 더 올려서 지었으면 좋았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층수를 좀 더 높게 지었으면 실내로 모여드는 계절에 고객들을 좀 더 많이 수용할 수 있을 듯한데요. 이렇게 유명한 카페들은 금세 핫플레이스가 되다 보니깐 손님이 몰리게 되고, 야외 자리를 이용하기 어려운 계절에는 자리가 많이 부족하게 되거든요.  암튼 내부의 자리는 부족해서 밀집도가 높아요ㅡ

 

 

 

원앤온리

 

야외 자리는 조금 덥긴 하지만 멋있는 뷰를 감상하고자 하는 분들의 의지를 꺾지는 못했어요. 야외를 이용하는 분들도 많았어요. 원앤온리 카페는 산방산을 바라보는 이 자리가 좋은 자리인 거 같아요. 여름에는 좀 힘들지만요. 

봄이나 가을에 오면 더 좋은 거 같네요. 

 

원앤온리

 

원앤온리의 건물을 밖에서 찍어봤어요. 1층과 루프탑으로 되어있어요. 건물이 좀 더 크게 지어졌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을 살짝 해봤네요. 

원앤온리

 

원앤온리 카페는 카페패스로 이용도 가능했어요. 저희가 카페패스를 구매한것도 원앤온리 카페가 가능해서 였다는~~^^ 이런 규모의 카페에서도 카페패스를 사용하게 해 주다니 너무 좋았네요.  

 

원앤온리

 

아이스 아메리카노 마시면서 창밖을 바라보고 너무 좋았네요. 

 

원앤온리 카페

 

 

뷰가 너무 아름다운 원앤온리 카페~!! 산방산 뷰와 바다를 한방에 보고 싶다면 원앤온리 카페 추천해요. 

너무 멋진 뷰를 가진 제주도 카페로 인정해요~!!

 

- 줄거리 영상 -

영상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구독 버튼을 클릭 부탁드려요!
 

 

 

- 같이 보면 좋은 추천 글 -

 

제주 힐링 추천 카페~ 애월더선셋! 강추!

Review 애월더선셋 글 | 사진 달보드레 부부 하단에 참고 영상 있음 OPEN : AM 10:00 CLOSE : PM 08:00 정기휴일 : 목요일 전화번호 : 064-799-5943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일주서로 6111 A동 지하..

lse626.tistory.com

 

 

제주도 바다 바로 앞 카페 - 피플 카페 (나만 알고 싶은 곳)~~

REVIEW 피플 카페,, PE0PLE CAFE 글 | 사진 달보드레 부부 하단에 참고 영상 있음 OPEN : AM : 9 : 00 CLOSE : PM 00 : 00 TEL : 010-9803-2412 ADRESS : 제주 제주시 선사로 8길 13-6 이곳 피플 카페를 발견하고..

lse626.tistory.com

 

 

제주도 서귀포의 정원이 예쁜 카페 - 마노르블랑

review Manor Blanc 글 | 사진 슈니 OPEN : 9 : 30 CLOSE : 18 : 30 TEL : 064-794-0999 ADRESS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일주서로 2100번 길 46 - 줄거리 영상 - 제주도 마노르 블랑하면 생각나는 모습이 위의 사..

lse626.tistory.com

 

 

서귀포 바다뷰 수영장 호텔, 사우나호텔 - 더 그랜드 섬오름 호텔

review 더 그랜드 섬오름 호텔 수영장 & 사우나 글 | 사진 달보드레 부부 - 관련글 - 서귀포 바다뷰 수영장 호텔 - 그랜드 섬오름 호텔 룸컨디션 ( 비닐하우스 뷰 ) review THE GRAND SUMORUM 더 그랜드 섬오

lse626.tistory.com

 

 

여긴 동남아??? 동남아 휴양지에 온 것 같은 제주도 카페- 브라보비치

review 브라보 비치,, BRAVOBEACH 글 | 사진 달보드레 부부 OPEN : 10 : 00 CLOSE : 22 : 00 TEL : 064-782-8448 ADRESS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해맞이해안로 2614 하단에 참고 영상 있음 해외여행 못 간 마음..

lse626.tistory.com

 

 

제주도 카페 추천 - 에오마르(EOMAR 카페)

REVIEW 에오마르 카페 ,, E O M A R 글 | 사진 달보드레부부 하단에 참고 영상 있음 OPEN : AM. 9:00 CLOSE : PM. 12:00 PHONE : 010-9803-2412 ADRESS : 제주 제주시 선사로 8길 13-6 <지번> 삼양일동 1569-26..

lse626.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