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이야기

제주 여행을 하면서 이용한 렌트카! 실제 후기!

by lse626 2021. 8. 5.
728x90
반응형

이번 제주 여행을 하면서 이용한 스타 렌트카에 대해 실제 후기입니다.

 

우선 성수기를 피해서 일찍 다녀왔는데 휴가 일정을 잡는 게 늦어져서 급하게 렌트카를 찾아보게 되었어요.

급하게 이것 저것 찾아보다가 혹시나 바가지 긁히는 거 아닌가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제주도 렌트카 후기를 보게 되었고 , 대부분 별문제 없는데 간혹 뒤통수 당한 경우가 있더라고요.

 

 

-검색한 렌트카 종류-

그린카 카셰어링

장점 - 가격이 무척 착함(렌트카의 절반 가격(성수기엔 더 차이 남) 예시로 동일 시간대로 렌트카에서 60만원대 였던 차가 20만원대면 렌트됨. 시간대 별로 사용 가능.

 

단점 - 내부 청소가 잘 안돼서 좀 지저분하다는 내용이 있음, 예약을 최소 한 달 전에 예약을 해야 함(어플로 2주 전에 예약하려니 예약이 거의 꽉 참), 운 좋으면 서귀포에서 빌려서 반납할 수 있음.

 

 

쏘카

장점 - 음... 성수기엔 가격차가 좀 나서 렌트카 보단 괜찮을 듯.

단점 - 가격이 렌트카와 별 차이 없음.

 

 

스타 렌터카

우선 스타 렌트카를 찾게된 계기는 가격이 싼거로 렌트카 사이트를 검색하다가 그나마 가격이 맘에 든 곳이었어요.

7박 8일 제주 여행이라 큰 차 보단 2인에 캐리어 2개만 들어갈 정도면 돼서 모닝 어반으로 7박 8일에 43만원대였고 다른 사이트는 50만원부터 였어요.

 

일단 계좌이체를 하고 예약 완료!

 

3주 뒤 제주도 도착하고 제주공항에서 셔틀버스로 렌트카 업장에 도착!

 

제주도 스타렌트카 프론트
제주 스타렌트카
제주 스타렌트카 반납 장소 안내
제주 스타렌트카 약관
제주 스타 렌트카 블랙박스 대여

 

반응형

 

스타 렌트카 업장에 도착 후 기분이 상하게 된 계기가 있어요.

 

모닝 어반을 예약했다고 안내 데스크에 얘기했는데 차에 블랙박스가 없다고 추가로 3만 원을 내면 블랙박스를 빌려갈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렌트카인데 블랙박스가 없으면 안되는데...

 

예약할때 입금하고 스타렌트카에 전화해서 예약 확인받으면서 후방 카메라는 있는지 물어봤었는데 전방만 있을 거라고 해서 앞쪽만 블랙박스 있으면 될 거라 알겠다고 했었는데 막상 도착해서 확인해보니 블랙박스가 없는 차였어요.

 

젠장... 시작부터 이러니 의심만 더 늘더라고요.

 

 

제주 스타 렌트카

 

 

차량 렌트하기 전에 연료 게이지! 찰칵! 꼭 사진 찍어 놓으세요.

 

저희 차량은 300만원 한도 보험이 들어있어서 차량 외부 긁힘 등은 그냥 보험 처리된다고 걱정 말라고 했고 타이어 펑크 시엔 문제 생길 수 있다고 했어요. 차량 렌트시에 대화 내용을 녹음하면 좋아요.

 

-렌트시 주의사항-

1. 보험 한도를 꼭 확인할 것.

2. 연료 게이지 사진 촬영할 것.

3. 차량 외부 동영상으로 근접 촬영 할 것.(저희는 300만원 보험이라 긁힘은 문제없어서 안 찍음)

4. 차량 렌트시 담당자와의 내용은 녹음해 놓을 것.

 

 

마지막에 반납 시엔 약간의 오해가 있었어요.

반납 1km 전에 근처 주유소에서 기름을 맞춰서 넣었는데 도착하고 보니 조금 부족했나 봐요. 처음 렌트카 대여시 블랙박스 문제로 기분이 안좋은 상태인데 또 나름대로 기름 게이지를 맞춰서 왔는데 시동을 끄고 확인해보니 기름이 조금 부족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이정도면 맞지 않냐!'고 짜증을 냈는데 직원분이 그럼 좀더 있다가 확인하자 라고 하길래 다시 차에타서 렌트 첫날에 기름 잔량 사진 찍어 논거와 비교해보니 약간 애매하긴해도 부족하긴한거 같아서 추가금 2천원 주고 끝냈어요. 반납하고 나니 아까 짜증낸거 괜히 미안해지더라고요.

 

 

결론

처음에 렌트카 예약 시 블랙박스 유무 꼭 확인하세요. 없는 차량 많아요. 대여해준다고 따로 돈 받고... 이런 것만 없으면 괜찮을 거 같아요. 아무튼 스타 렌트카 가격도 다른데 보단 괜찮은 거 같고 차량도 딱히 문제 될 건 없는 거 같아요. 저처럼 기름도 부족하면 부족한 만큼 추가 비용 내면 되고, 비용도 그리 비싸게 받지는 않고요.

다음에 또 이용할 거냐고 물어보면 반반~인듯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