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정보/연예계 정보

BTS가 사용하는 붉은색 여권의 정체는?

by lse626 2021. 9. 20.
728x90
반응형

BTS 붉은 여권 정체!(출처:뉴시스)

 

2021년 9월 18일에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의 유엔 총회 참석을 위해 사용되는 붉은색 여권의 정체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거 같아서 여권에 대해 종류와 어떤 목적으로 발급되는지에 대해 알아보아요.

 

이번 미국 뉴욕에 있는 유엔(UN)에 참석하기위해 발급받은 붉은색 여권은 외교관 여권으로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문화 특사)로 임명받아 외교관이 사용하는 붉은색 여권을 발급받았습니다.

 

유엔에서 열리는 제76차 유엔총회에 지속가능발전목표(SDG)가 핵심 의제로 논의되는 이번 유엔총회에서 방탄소년단은 'SDG 모먼트(Moment)' 행사에 참석해 연설할 예정이다.

 

BTS 특별사절 임명장 수여식

 

 

 

여권의 종류

 

2021년 개정전.

 

 

 

 

[일반 여권]
유효기간은 10년.

 

 

 

[관용 여권]
유효기간은 5년.

외교부 여권과 또는 전국의 여권사무 대행기관.

간단히 요약하면 공무원에게 발행하는 여권으로 공무 관계로 가는 공무원들에게 혜택을 주는 여권이다. (가족들도 포함)

정부에서 파견하는 의료요원, 태권도 사범, 재외동포 교육을 위한 교사와 가족 등등.

 

혜택은 많은 나라에서 비자를 면제해준다는 것.

 

 

 

[외교관 여권]

유효기간은 5년.

외교부 여권과에서 발급.
대통령, 국무총리, 외교부 장관, 특명전권대사, 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 공무로 국외여행을 하는 외교부 소속 공무원 등을 비롯해 방탄소년단의 경우처럼 특별사절 및 정부대표와 이들이 단장이 되는 대표단의 단원이 발급받는 여권이다.

혜택은 비자면제, 출입국시 공항에서 소지품 검사받지 않고 해외에서 사법상 면책특권 및 VIP 의전 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